쌍용차·軍 지휘차량으로 렉스턴스포츠 공급, 쉐보레·스파크 KCSI 1위, 현대차·스타리아 킨더 출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사진=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사진=쌍용자동차)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쌍용차, 국군 지휘차량으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공급

쌍용자동차는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렉스턴 스포츠의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더 뉴 렉스턴 스포츠’ 공급을 통해 작전 지휘 능력은 물론 국군의 기동성 강화에 일조한다.

8일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각급 부대의 지휘차량으로 실전 배치될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 및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 국군의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에는 초고강도 쿼드프레임 뿐만 아니라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엔진과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4Tronic이 조합되어 산악 지역이 많은 대한민국 영토와 야전에서 요구되는 험준한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한편 쌍용차는 200여대 공급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700여대를 인도하고, 군 지휘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하게 된다.

쉐보레 스파크, 7년 연속 고객만족도 경차부문 1위

쉐보레(Chevrolet) 더 뉴 스파크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1위를 기록,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정상 자리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조사에서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100점 만점 중 84.6점을 획득하며 기아차의 모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은 각각 88.9, 88.5 점으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는 80.4점으로 전체 평균대비 가장 큰 격차를 기록, 스파크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스파크가 경쟁 모델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세부 요소들은 △주행 안정성 △차량 내·외부 마감 △내·외부 디자인 및 스타일 △가격 대비 다양한 옵션이었다.

현대자동차, 어린이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 출시

현대자동차가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출시했다.

스타리아 킨더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또는 학원을 오갈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적용한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으로, 스타리아 LPi 3.5 투어러 모던 기반의 11인승과 15인승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주요 탑승객인 어린이를 고려해 ▲11인승은 어린이 신체 조건에 맞게 안전벨트를 체결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 높이 조절 장치’를 기본 적용했으며 ▲15인승은 전 좌석을 어린이 전용 시트로 개조해 3점식 높이 조절가능 안전벨트와 안전벨트 착용 확인 시스템(시트 착석 확인 기능 포함)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