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직영 15개 주유소에서 판매 시작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최초로 옥탄가 102 이상인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카젠'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최초로 옥탄가 102 이상인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카젠'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현대오일뱅크)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국내 최초로 옥탄가 102 이상인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카젠'을 출시했다.

14일 현대오일뱅크는 '울트라카젠' 출시 소식을 전하며 전국 대표 직영 주유소 15개소에서 '울트라카젠'을 주유할 수 있다고 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초고급 휘발유 취급 주유소를 내년 1월까지 30개소로 확대하는 등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옥탄가는 노킹에 대한 저항성을 뜻한다. 노킹은 휘발유의 불완전 연소로 이상 폭발이 일어나는 현상인데, 에너지 효율을 저해하고, 엔진 출력 저하 및 수명 단축의 원인이 된다. 옥탄가가 높을수록 이상 폭발을 일으키지 않고 잘 연소하기 때문에 고급 휘발유로 평가된다. 

현대오일뱅크가 이번에 출시한 '울트라카젠'은 옥탄가가 102 RON으로 국내 최고 수준이다. 현재 국내 정유사의 일반 휘발유 옥탄가는 91~93, 고급휘발유는 99~100 수준이다. 
 
더불어 현대오일뱅크 한 관계자는 "현대오일뱅크는 기존에 없던 하이엔드 제품인 ‘울트라카젠’ 출시를 통해 국내 고급 휘발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며 “향후 취급주유소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현대오일뱅크의 ‘울트라카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