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물류현장 안전 지킴이' 자처…안전 매뉴얼 배포
현대글로비스, '물류현장 안전 지킴이' 자처…안전 매뉴얼 배포
  • 노지훈 기자
  • 승인 2022.01.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재해 예방 필수 과제…"국내 대표 물류회사로서 안전한 물류현장 만드는데 기여할 것"
현대글로비스 CI
현대글로비스 CI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물류현장의 안전 수칙을 담은 매뉴얼을 제작해 중소 물류사에 배포했다. 

11일 현대글로비스(086280)는 안전한 물류 현장을 조성하기 위해 ‘물류현장 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무상으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지역의 물류센터 5곳을 선정해 그곳에 입주한 중소 물류회사를 대상으로 안전 매뉴얼 책자 500권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자체적으로 안전 관리체계를 갖추기 어려운 소규모 사업장을 지원하기 위해 그동안의 안전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뉴얼을 제작했다. 

최근 물류 현장에 화재, 압사, 끼임 등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작업자에게 경각심을 주고, 사고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르게 조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 화재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휴대용 소화기 500개도 함께 지급했다. 

물류현장 안전 매뉴얼은 입고, 하역, 분류, 운반, 포장, 출하 등 물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수칙들로 구성돼 있다.

또, 안전 점검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공정 시작 전 작업자가 스스로 안전을 점검하게 하는 한편, 안전 관리자가 취약점을 발견해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현대글로비스는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물류 현장에 실사를 나가 안전 관리자와 작업자들을 인터뷰해 매뉴얼에 포함시키는 등 실무에 유용한 정보들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