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 인상 확정…팬데믹 불구, 6년째 CPI 연동 합의 원칙 지켜

24일 SK이노베이션 울산 CLX에서 열린 임금교섭 조인식 후 김준(오른쪽)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이성훈 노조위원장과 어깨동무를 하며 교섭 체결서를 함께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24일 SK이노베이션 울산 CLX에서 열린 임금교섭 조인식 후 김준(오른쪽)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이성훈 노조위원장과 어깨동무를 하며 교섭 체결서를 함께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SK이노베이션 노사가 올해 임금협상을 타결하고 아름다운 동행을 시작했다.

24일 SK이노베이션(096770) 노사는 이날 울산 CLX에서 2022년 임금협상을 마치고 조인식을 가졌다. 아울러 같은 날 ‘2022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35.7억원을 협력사에 전달했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3일, 노사가 임금교섭 상견례 자리에서 곧바로 잠정합의안을 도출해내고, 이어 20일 있었던 조합원 대상 찬반투표에서 참여 조합원 87.3%의 찬성으로 2022년 임금협상이 타결됐다.

이로써 2017년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임금인상률을 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에 연동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러한 합의정신에 따라 올해 임금인상율도 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인 2.5%로 확정됐다. 6년째 변함없이 원칙을 지켜온 것이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은 “우리는 6년째 노사간의 약속을 지켰고, 높은 찬성율을 통해 구성원의 신뢰와 지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노사가 힘을 합쳐 자타공인 최고의 노사문화를 만들어온 것처럼, 구성원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더 강하고 더 좋은 회사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더불어 같은 날, SK이노베이션 노사는 SK이노베이션 울산CLX 하모니홀에서 ‘2022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35.7억원을 71개 협력사 직원 5,292명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상생기금은 명절을 앞두고 회사의 성장∙발전에 노력해준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지원된다.

전달식에서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은 “SK이노베이션 노사와 협력사가 함께 노력해 코로나 팬데믹 등 5년이라는 결코 쉽지 않은 상생의 시간을 지켜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시간이 이어질 것이라 믿는다”며, “SK이노베이션이 노사 협력과 협력사 상생을 바탕으로 탈탄소 및 에너지 전환을 실현하고 대한민국, 나아가 전세계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