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블록체인 기업 퍼블리시(대표 권성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구축 협력 △기부금에 대한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 기획·구축 △NFT를 활용한 기부 및 기부 영수증에 퍼블리시 DID(Decentralized Identity) 및 NFT 플랫폼 활용 △NFT 기부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월드비전을 통해 기부하는 일반 시민들이 의미있고 더 쉽게 NFT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부금과 기부 영수증 NFT 서비스 구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는 “블록체인은 기부 및 후원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NFT를 통해 기부 및 후원을 더욱더 의미있게 만듬으로써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퍼블리시의 첫 특허가 블록체인 기반 기부시스템이라는 점에서 오늘 협약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블록체인 기반 기부 및 후원 확산에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월드비전은 세계 최대 규모 NGO인 만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고, 블록체인 방식을 활용한 사업 수행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반 모금 캠페인을 통해 후원금 집행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이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퍼블리시는 블록체인 보상 시스템을 근간으로 독자, 기자, 언론사 간의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테크미디어 선도기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