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 강원도 춘천 3시간 원데이 특집방송, ‘킹카누 물길여행’, ‘닭갈비’ 등 소개

롯데홈쇼핑이 랜선여행 콘셉트의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지역 명소, 먹거리를 현지 생중계로 소개하는 ‘랜선여행’ 콘셉트의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MZ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통해 유명 관광지 방문, 맛집 탐방 등의 경험을 공유하고 비대면으로 즐기는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국내 유명 여행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체험 상품,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기획했다.

오는 17일 첫 방송은 강원도 춘천에서 3시간 동안 원데이 특집으로 진행된다. 오전 11시에는 12인승 카누를 타고 의암호수를 여행하는 ‘춘천 킹카누 물길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전담 가이드가 동행해 근방의 자연과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안내 투어도 진행된다. 

오후 4시에는 춘천의 인기 베이커리 ‘감자밭 카페’의 감자빵 2종을 판매한다. 쌀가루를 입힌 국내산 통감자를 장시간 조리해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후 8시에는 춘천의 명물 ‘황토집 숯불 닭갈비’를 선보인다. 20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지역 맛집의 상품으로, 주문 당일 매장 레시피 그대로 제작해 배송한다. 향후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여행지를 직접 방문해 현지 명소, 체험 프로그램, 맛집 등을 소개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현장감 있게 소개함으로써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