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신라면세점, ESG 경영 속도↑
HDC신라면세점, ESG 경영 속도↑
  • 손성창 기자
  • 승인 2022.05.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노트북 기증’으로 자원 선순환 및 저소득층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
임직원 일동, 용산역부터 한강 일대 플로깅 활동 실시
HDC신라면세점 사랑의 노트북 기증’(사진=HDC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 사랑의 노트북 기증’(사진=HDC신라면세점)

[증권경제신문=손성창 기자] HDC신라면세점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환으로 지난 12일 ‘사랑의 노트북 기증’과 ‘임직원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증식에 사용된 노트북은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것으로 80여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부했다. 기증식에는 HDC신라면세점 김회언 공동대표와 한국IT복지진흥원 정일섭 원장을 비롯해 각 사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HDC신라면세점은 취약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자원 선순환을 통한 환경 오염 예방을 위해 이번 기부를 실시했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PC 지원을 신청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정 등 정보 취약계층과 아동·노인·장애인 복지기관에 노트북을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날 HDC신라면세점 임직원 20여명은 용산역부터 한강까지 이어지는 구역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말로, 운동과 환경보호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HDC신라면세점 플로깅 행사(사진=HDC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 플로깅 행사(사진=HDC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은 ESG 경영이 기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기 전인 2017년부터 플로깅 행사를 매월 주기적으로 진행해왔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 잠시 중단했던 플로깅 행사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재개했다.

이 밖에도 HDC신라면세점은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도 동참하여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위치한 용산구의 지역 사회 발전과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해왔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뿐만 아니라 ‘존경받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단발성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