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까지 약 2주간 추석 명절 특별배송기간 정해

(사진=메쉬코리아)
(사진=메쉬코리아)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의장 유정범)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비상근무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물동량 증가에 대비해 이날부터 내달 15일까지 약 2주간을 추석 명절 특별배송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한다.

특히 메쉬코리아는 추석 기간 배송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업고객과 배송 가능 요일·시간을 사전 조율하고, 지역 상점의 경우 추석 배송 일정을 지점·지역별로 공지했다.

또 추석 명절 기간 집중되는 전담·새벽배송 등 주요 기업고객의 물류 지원을 위해 평소 대비 70% 이상의 4륜 차량 확보와 함께 24시간 가동 체제를 운영한다.

아울러 부릉 라이더들의 이륜차 가동률을 높여 추석 기간 생필품, 선물세트 등의 퀵커머스 물동량 증가에 대비한다. 특히 이륜차 고장·사고 접수와 수리 지원을 위한 대응체제를 마련한다.

주요 물류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추석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안전사고, Covid-19 예방을 위해 대한산업안접협회와 함께 합동 특별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각 시설 담당자들로 구성된 특별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비상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최병준 메쉬코리아 국내사업부문 대표는 "퀵커머스 시장 성장에 따라 '부릉'의 라스트마일 배송이 추석 대목 물류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600여개의 기업고객과 12만개 이상의 지역 상점 물류를 책임지고 있는 만큼 추석 기간 배송 서비스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