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나솔사계’의 ‘솔로 민박’ 특집에서 역대급 지각변동이 예상돼,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했다.

27일 방송된 SBS PLUS·ENA(이엔에이)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 스핀 오프 ‘나는 SOLO :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 12회에서는 ‘성악가’ 1기 영호, ‘조섹츤’ 4기 영수, ‘한량 미생’ 8기 영수가 뭉친 ‘솔로 민박’ 특집의 첫인상 선택 및 자기소개 시간이 펼쳐졌다.

이날 여성 출연자 ‘꽃 3인방’은 남성들의 첫인상 선택에 앞서 사전 투표를 실시했다. 이때 여성 출연자가 모두 4기 영수를 선택하며 ‘몰표’가 나와 놀라움을 안겼다. 뒤이어 ‘나솔 삼총사’가 첫인상 선택에 나섰고, ‘의자왕’ 4기 영수는 ‘백합’을 선택했다. 또한 1기 영호는 ‘장미’를 선택하며 노래까지 불러줘 감동을 안겼고, 8기 영수는 ‘백합’에게 직진했다. 이와 관련, MC 데프콘은 9기 옥순에게 “옥순씨도 첫인상 선택이 되게 중요한 거 아시죠?”라며 9기 당시 옥순이 저지른 실수를 콕 집었고, 옥순은 그저 한숨만 쉬어 웃음을 안겼다.

첫인상 선택 후, 술자리로 돌아온 8기 영수는 ‘백합’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MC 데프콘은 “8기 때의 영수가 아니다. 꽂혔나봐~”라며 놀라워했다. 하지만 술자리가 파한 뒤, ‘백합’은 4기 영수와도 단둘이 와인을 마셨다. 8기 영수는 이를 직감했음에도 깊은 잠에 빠져 안타까움을 안겼다. 

다음날 아침, 꽃단장한 전 출연진은 해변으로 향해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가장 먼저 나선 1기 영호는 “시간이 얼마 없으니까 직진 하겠다”고 선전포고 한 뒤, ‘주말의 명화’ 오프닝을 웅장한 목소리로 불러 모두의 소름을 유발했다. ‘꽃 3인방’은 입 모아 “진짜 다른 사람처럼 보인다”며 감탄했다.

다음으로 ‘장미’는 ‘안무가’라는 직업을 밝힌 뒤, 멋진 춤을 선보였다. 이에 4기 영수는 “지각변동이 예상된다”며 그린라이트를 켰다. 뒤이어 자기소개에 나선 4기 영수는 “장기자랑은 최초 공개인데..”라며 ‘라이온킹’ OST ‘Circle of Life’의 첫 소절을 포효하듯 불러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국화’는 창업 강사인 직업을 밝히며 “쿠X, 네X버에서도 공식 강사로 활동 중이고, 사업체도 운영하고 있다”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특히 ‘국화’는 “1년에 3~4개월은 해외여행이 가능할 정도로 경제적 자유는 이뤘다. 재산은 제가 갖고 있으니 몸만 오셔라”고 적극 어필해, ‘나솔 삼총사’의 심장을 요동치게 만들었다. 급기야 ‘백합’에게 직진하던 8기 영수마저 “진짜 멋있다”고 감탄한 가운데, ‘국화’는 “결혼은 식장만 잡힌다면 당장도 가능하다”고 밝혀 초대박 쿨녀의 장대한 시작을 알렸다. 끝으로 ‘인기녀’ 백합은 “대기업에 다니다가 지난달 퇴사해서 디저트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후 숙소로 돌아온 남녀 출연자들은 각자의 방에서 ‘자기소개’와 관련해 이야기꽃을 피웠다. ‘국화’는 8기 영수를 좋게 봤다고 밝혔고, 8기 영수도 “국화님이 달리 보인다”며 마음을 내비쳐 커플 탄생을 예감케 했다. 자기소개 후 더욱 더 얽히고 설킨 ‘나솔 삼총사’와 ‘꽃 3인방’의 선택으로,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았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와~ 오늘 지각변동 장난 아님. 이래서 자기소개가 중요합니다!”, “첫 선택 때도 소름! 조섹츤 몰표도 소름”, “백합님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스파크 튀었다고 했는데”, “8기 영수님 앞으론 국화님으로 직진인가요?” 등 과몰입한 반응을 보였다.

SBS PLUS·ENA ‘나솔사계’는 ‘솔로나라’를 거쳐 간 출연자들의 ‘그 후 이야기’를 담는 스핀오프 예능으로, 매주 목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제공=SBS PLUS·ENA ‘나는 SOLO : 사랑은 계속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