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한용구 신한은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3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한용구 신한은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신한은행은 3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한용구 은행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취임식에서 한 행장은 가장 먼저 ‘고객중심’에 대해 언급했다. 

한 행장은 “고객중심은 흔들림 없이 추구해야 할 가치로, 모든 접점에서 고객에 대한 진정성이 오롯이 전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은행, 모두에게 자부심이 되는 은행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이어 “2023년은 우리 경제가 경기둔화를 넘어 위기 상황에 처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정밀한 데이터 분석으로 건전성을 관리하고, 시의적절한 지원책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보호하고, 내실 있는 성장으로 위기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회복탄력성을 갖추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한 행장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 △ESG 실천 강화 △소통과 신뢰 문화 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한 행장은 “자랑스러운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며 “고객과 사회에 희망을 주는 은행, 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갖는 은행, 일류 신한을 향해 함께 만들어 가자”는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