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 강의와 러닝저니가 결합한 'SSS 사원 리더십 스쿨'

(이미지 휴넷제공)
(이미지 휴넷제공)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HRD 대표 기업 휴넷이 주니어급 사원의 필수역량 강화를 위한 ‘SSS 사원 리더십 스쿨’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본 교육은 △주도적 마인드셋을 위한 ‘소프트 스킬’ △성공하는 기획을 위한 ‘비즈니스 스킬’ △인사이트를 위한 ‘데이터 스킬’ 등 사원 직급에게 꼭 필요한 실무 역량 중심의 3가지 스킬을 3개월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소프트 스킬 과정에서는 누구나 함께 일하고 싶어 하는 하이브리드 코워커 겸 직무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성과를 위해 협업하는 방법과 학습 민첩성의 향상으로 업무의 주도권을 가져오는 방법 등을 배운다.

비즈니스 스킬 과정에서는 많은 사원들이 어려워하는 기획안 작성법부터 CX 중심의 전략 수립까지 다양한 스킬을 배우며 프로젝트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데이터 스킬 과정에서는 비즈니스 현장의 수많은 자료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데이터로 소통하는 데이터 커뮤니케이터로 성장하기 위한 방법을 학습한다.

강의는 ‘대학내일’ 팀장부터 ‘판교의 젊은 기획자들’ 저자까지 현업 전문가가 실무 중심으로 제공하며, 추가로 제공되는 1분 정도 길이의 숏폼러닝으로 출퇴근 시간에도 가볍게 학습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는 러닝저니가 적용돼 사전 학습 진단부터 단계별 미션, 현업 적용을 위한 실습까지 여행처럼 진행할 수 있다.

휴넷 관계자는 “SSS 사원 리더십 스쿨은 사원이 현업에 즉시 투입될 수 있도록 스킬 셋 중심의 학습으로 구성했으며, 여기에 현직 강사진의 강의와 커뮤니티를 더해 학습 시너지를 높였다”라며 “빠른 진급과 성과를 원하는 사원 및 기획이나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직장인이라면 많은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