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혜택 강화…단골 고객 확보 나설 것"

GS25 매장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픽업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GS25 매장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픽업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우리동네GS’ 앱에서 고객이 선주문 후 점포에 직접 방문해 상품을 찾아가는 픽업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이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4월 픽업 서비스 매출은 반년 전 대비 245%, 218% 신장했다. 

같은 기간 픽업 서비스의 신규 고객은 168%, 144% 증가했다. 또한, GS25에서 월 3만원 이상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구성비는 3.3%에서 6.4%, GS더프레시에서 월 7만원 이상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구성비는 5.8%에서 8.4%로 증가했다.

GS리테일은 픽업 서비스에 대해 △할인 쿠폰 △묶음 할인 △카드 행사 △경품 행사 △리뷰 이벤트 등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차별화된 혜택이 고물가 속에서 고객들의 새로운 소비 패턴으로 활용돼 픽업 서비스 이용 빈도와 매출을 확대시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쇼핑과 결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인기 상품 및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사전에 확보할 수 있다는 것도 고객이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결로 보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크림까눌레의 경우 앱으로 점포 재고까지 확인하면서 상품을 선점하려는 고객들로 인해 출시 후 한 달간의 전체 판매량 중 약 21%가 픽업 서비스로 발생됐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픽업 서비스의 혜택을 강화하고, 매장들과 연계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