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가수 최대성이 KBS2 ‘생생정보’에 출연해 통영 연화도의 매력을 제대로 알렸다. 

최대성은 지난 12일 방송된 ‘생생정보’의 인기 코너인 ‘함산합시다’(함께 등산합시다)에 출연해 ‘함산지기’로 맹활약했다. 앞서 ‘함산합시다’에서 남해, 익산 편에 출연했던 최대성은 이날도 ‘등산 유튜버’ 미미와 함께 통영의 연화도를 찾아 에너지 넘치는 등산 실력과 유쾌한 입담을 보여줬다.

특히 연화도의 비경인 ‘연화봉’, ‘용머리 바위’ 등을 소개했으며, 바다 위에 떠 있는 아찔한 출렁다리도 무서운 정신력으로 극복해 건너가 미미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또한 시민들과도 적극 소통하며 인터뷰를 시도했다. 인터뷰 중 한 시민이 “연화도에 오니 보약 열 첩 먹은 것보다 좋다”라고 하자, 그는 즉석에서 ‘보약 같은 친구’를 열창하기도 했다.

잠시 후 최대성은 인근 우도로 이동해, 몽돌해수욕장에서 해산물 채취에 나섰다. 우도 주민의 도움을 받은 그는 참풀가시리, 거북손 등을 한아름 채취했으며, 주민들의 식사 초대에 응했다. 여기서 최대성은 “세상에 공짜는 없다. 식사 대접을 받았으니 노래 대접을 하겠다”며, ‘뿐이고’를 불러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최대성의 노래에 감동받은 우도 주민은 해초 밥상을 거하게 차려줬고, 최대성은 정성스런 음식을 싹싹 먹어치웠다.

마지막으로 최대성은 우도의 명소 ‘보덕암’을 방문했다. 사찰이지만 여행자 숙소로 쓸 수 있는 방 안을 둘러본 그는 “이런 절벽 같은 곳에 멋진 암자가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하다”며 입을 쩍 벌렸다. ‘함산지기’로서 연화도의 매력을 제대로 알린 최대성의 열일 현장에 시청자들은 “완전 빠져들었다”, “최대성 입담에 반했어!”, “연화도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등 폭풍 피드백을 보냈다.  

한편 최대성은 최근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 같은 대디부에 속했던 진웅과 함께 듀엣곡 ‘반했어’를 발표했으며, 전국 노래교실 투어를 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사진=KBS2 ‘생생정보’ 캡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