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이미지=뷰코셋코리아)
(제품이미지=뷰코셋코리아)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핀란드 친환경 여성 용품 브랜드 ‘뷰코셋(Vuokkoset)’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코스모뷰티서울’ 박람회에 참여한다.

본 박람회를 통해 뷰코셋 측은 친환경 비건 생리대인 뷰코셋 생리대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세계 월경의 날’과 연계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뷰코셋생리대는 패드부터 포장재까지 모두 자연 유래 소재로 만들어진 친환경 생리대다. 

100% 무염소 표백펄프 소재(생분해성)를 사용한 흡수층은 물론, 속옷에 접착되는 백시트까지 모두 완전하게 생분해되고, 피부에 닿는 탑시트 역시 화학소재가 아닌 인증을 받은 천연 오가닉100% 코튼(순면) 소재를 사용했다. 

통과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EU와 북유럽 친환경 인증(스완라벨)을 획득했고, 여기에 알레르기 라벨,유기농 코튼 인증, 키플래그 인증,더마 테스트, 무염소 표백 테스트 등 국내 최다 인증을 보유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움직임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하는 것 역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큰 방법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