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봇 활용한 최첨단 물류 솔루션 갖추고 수주기회 확대

김덕현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대표(왼쪽)가 하이모 로보슈 크납 부사장과 물류 자동화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김덕현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대표(왼쪽)가 하이모 로보슈 크납 부사장과 물류 자동화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이하 DLS)은 셔틀형 스토리지 시스템 글로벌 1위 크납(Knapp)의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2027년까지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에도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동일한 조건에 계약을 자동 연장하기로 했다.

크납은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물류 자동화 솔루션 공급업체로 셔틀형 스토리지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했다. 

지난 2019년부터 DLS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나이키, 다이소 등에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독점적으로 공급해 왔으며, 월마트, 아식스, 로레알 등 전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2,000건 이상의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했다.

양사가 국내에 공급할 주요 제품과 솔루션은 ▲OSR 셔틀 ‘이보(EVO)’ ▲픽엔진(Pickengine) ▲픽잇이지 로봇(Pick-it-Easy Robot) 등이다.

양사는 ‘제로터치(Zero-Touch) 물류 솔루션’ 구현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솔루션은 첨단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로봇을 적용시킴으로써 비효율적인 수동작업을 최소화한 것으로 양사는 관련 기술 개발 및 연구도 공동수행할 예정이다. 

DLS 관계자는 “크납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안정적인 물류 자동화 컨설팅, 엔지니어링 역량 등에서 상호 간 신뢰를 쌓은 덕에 이번에도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크납과 함께 국내 고객사별 니즈에 최적화한 최첨단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