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취약계층 지원책 공개

29일 영등포 굿네이버스 본사에서 (왼쪽부터)박완식 우리카드 대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29일 영등포 굿네이버스 본사에서 (왼쪽부터)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우리카드(대표 박완식)가 29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의 방문에 맞춰 2200억원 규모의 상생금융 지원책을 공개했다. 

이를 기념해 열린 기념식에는 이 원장과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지원책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채무 정상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채채권 감면비율을 10%포인트 일괄 확대하고, 전세사기 피해 등 현저한 어려움에 처한 고객에 대해서는 최대 70% 채무감면을 실시한다. 또 기존 대환대출 대비 50% 금리 인하한 상생론을 출시하고, 연소득 2000만원 이하 저소득 고객에 대해 신용대출금리를 기존 대비 4%포인트 인하한다.

영세·중소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사업자금 용도 기업카드 이용 시 카드대금의 1%를 할인 청구한다. 또 점주 인근 상권 및 고객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우리카드 고객 대상 무상 홍보를 하는 등 매출 증대를 지원한다.

우리카드는 이날 취약계층 실생활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물품 구매 후원금 2억원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하기도 했다. 

이 원장은 “어려운 경영상황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상생금융 방안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이런 노력이 금융권 전반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의 지원책은 사업별 진행 기간이 상이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