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위한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신설···수료자 혜택까지

홈플러스 CI
홈플러스 CI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사람에 대한 투자’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총 12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얼어붙은 유통사업 환경 속에서도 2021년 1300여 명의 대규모 채용에 이어 지난 해 2022년에도 약 28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오는 7월2일까지 ‘신선한 현장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을 지원자 모집을 진행한다. 취업준비생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신선식품 현장 체험을 위해 새롭게 도입한 이번 프로그램은 외식/조리 또는 제과/제빵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대형마트 하이퍼 내 신선섹션(농·수·축산/조리제안/베이커리)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단행해 ‘현장 경영’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ESG경영을 선도하겠다는 회사의 방침이 그대로 담겨있다.

이러한 기조를 바탕으로 올해도 역시 ‘인력 충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현장의 고객서비스 및 영업력 강화는 물론, 유통산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채용 계획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