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방문

(사진=한화생명 제공)
(사진=한화생명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한화생명(088350, 대표 여승주)이 13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방문에 맞춰 상생금융 상품을 공개했다. 

이날 한화생명 본사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상생친구 협약식’에는 여승주 대표와 이 원장,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회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여 대표는 “2030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했고,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디딤돌 역할을 하는 목돈마련 저축성 보험을 개발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2030 목돈마련 디딤돌 저축보험(가칭)’은 5년 만기 저축보험으로, 가입 대상은 가구소득 중위 200% 이하인 만 20~39세다.

보장금리는 5년간 5%가 기본이며, 보험기간 내 결혼 또는 출산 시 납입금액의 일정률을 보너스로 지급해,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컨셉으로 설계됐다. 가입 1개월 경과 후부터는 원금이 보장(환급률 100% 이상)된다.

납입 중 여유자금이 생기면 매월 월 보험료의 50% 범위 내에서 추가 납입이 가능하며, 반대로 계약 유지에 어려움이 있을 땐 납입유예를 이용해 해약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은행권 ‘청년도약계좌’가 가진 장점에 보험사만의 강점을 더해 고객이 최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한 상생상품”이라며 “개발 과정을 거쳐 1~2개월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이날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상생친구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한화생명은 월드비전,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등 협력기관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자립지원 △저소득층 청소년 금융교육 제공 △문화소외계층 아동 문화체험 지원 △보호시설 아동·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과 금융감독원은 약 2억원의 후원금을 모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이 원장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도 청년과 취약계층 등을 위한 경제적 지원 및 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이런 상생에 대한 고민과 노력이 계속해서 금융권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