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건 태영건설 안전보건실장(CSO)(오른쪽에서 네 번째) 폭염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태영건설)
배종건 태영건설 안전보건실장(CSO)(오른쪽에서 네 번째) 폭염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태영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태영건설(009410)은 이재규 대표가 여름철 폭염대비 전 현장 대응상태 점검을 지시하고, 배종건 안전보건실장(CSO)이 지난 31일 신경주역세권 현장을 방문해 여름철 폭염대비 현장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배 안전보건실장(CSO)은 현장 옥외근로자 휴게실 설치 여부와 근로자들의 휴식시간 준수 여부를 직접 점검하면서,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폭염 기간 무리한 야외 작업을 지양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안전한 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태영건설은 혹서기 기본 안전수칙인 물, 그늘, 휴식의 3대 수칙 준수 여부 확인과 옥외근로자 체온측정, 찾아가는 건강상담, 옥외 화장실 에어컨 설치 및 적정온도 확인, 무더위 시간대를 이용한 폭염대비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폭염특보 발효 시 여름철 폭염대비 자체 프로그램(사전알림)인 자동문자 발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현장 내 작업 중인 근로자가 인지할 수 있는 시보기를 전 현장에 설치해 상시 운영 중에 있다.

한편 태영건설은 2022년부터 올해까지 태영건설은 사망사고 '제로(0)'를 달성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