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28실·근린생활시설 82실 공급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반도건설(대표 김용철)은 부산 최대 규모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을 8월부터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일원(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5-2BL)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 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과 근린생활시설 82실 등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지난 1일 착공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준공은 2026년 9월 예정이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강서구에 들어서는 부산의 핵심 공공사업으로 부산신항만, 가덕도 신공항(예정), 명지국제도시 2단계 개발(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은 명지국제신도시와 함께 센텀시티 이후 20년 만에 부산시와 수자원공사가 개발 추진하는 곳이다.

반도건설은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에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 및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소형 오피스는 물론 중견기업 사무실까지 활용 가능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 입지로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약 19개 산업단지, 7000여개 다양한 입주기업이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으로는 업무편의를 높이는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 강서세무서, 사하 등기소, 명지동 우체국 등 풍부한 행정·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반도건설의 신뢰와 기술력으로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희소성이 매우 높은 만큼 '에코·첨단'을 접목한 차별화된 상품력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지식산업센터 홍보관과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