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강철부대3’가 미군 특수부대의 참전까지 예고한 강렬한 티저를 공개했다.

오는 9월 19일(화) 첫 방송 예정인 ENA·채널A 공동 제작 예능 '강철부대3'는 장엄한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의 티저를 선보여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치솟게 했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밀리터리 서바이벌의 원조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즌3는 명실상부 최정예 특수부대들의 진검승부를 담는 ‘올 타임 최강자전’으로 치러진다. 특히 시즌1,2 주역인 신재호PD와 ‘더 지니어스’-‘대탈출’의 김정선 작가가 의기투합해 ‘베테랑’다운 구성과 업그레이드 된 미션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역대급 보안의 새로운 특수부대와 외인부대의 출연까지 예고했는데, 실제로 제작진이 이번에 공개한 티저에는 미군 특수부대인 NAVY SEAL(네이비 씰)과 GREEN BERET(그린 베레)가 언급돼 있어 이들의 참전 여부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또한 ‘강철부대’ 최초 혹서기에 촬영이 진행된 만큼, 바닥이 작열하는 태양 빛의 사막과 산맥을 누비는 탱크, 그 위를 날고 있는 독수리의 눈빛과 기세가 영화 못지않은 전율을 일으킨다. 뒤이어 각 특수부대의 ‘필생즉사 슬로건’이 차례로 이어진다. 

가장 먼저 707(제 707 특수임무단)은 완전 무장한 상태로 총을 겨눈 채, “행동으로 논리를 대변하고 결과로써 과정을 입증한다”라고, 다음으로 해병대 특수수색대는 거친 모래 기둥을 뒤로한 채 단단하게 서있는 탱크를 배경으로, “물같이 침투하여 불같이 타격하고 바람처럼 퇴출하라”고 선포한다. CCT(공군공정통제사)와 SART(특수탐색구조대대)는 공군 비행기가 하늘을 가르는 장관을 풍경으로, “가장 먼저 침투해 가장 늦게 퇴출한다”는 강렬한 슬로건을 남긴다.

UDT(해군특수전전단)와 SSU(해난구조전대) 역시, IBS(상륙기습작전용 고무보트)를 타고 바다를 항해하며, “불가능은 없다. 해군특수전전단”이라고 비장하게 외친다. 날카로운 칼이 오버랩 된 후 등장한 HID(육군첩보부대)와 HID의 라이벌이자, 같은 국군정보사령부 소속 UDU(해군첩보부대)는 “우린 음지에서 싸우고 양지에서 영광을 누린다”는 압도적인 슬로건으로 모두의 심장을 꿰뚫는다. 특전사(육군특수전사령부)는 연막탄을 힘껏 던지는 모습을 배경으로, “안 되면 되게 하라”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미군 부대의 참전까지 기대케 하는 두 부대가 언급돼 있어서, ‘글로벌’급 스케일로 확장됐음을 예상케 한다. 전천후 육해공 능력을 갖춘 최정예 미군 부대인 ‘NAVY SEAL’(네이비 씰, 미합중국 해군 특수부대)이 ‘The Only Easy Day Was Yesterday’(어제가 가장 쉬운 날이었다)라는 각오를 드러내는 한편, 헬기를 배경으로 무장한 ‘GREEN BERET’(그린 베레, 미국 육군 특수부대)이 “De Oppresso Liber(억압으로부터 자유를)”이라는 구호를 외치는 것. 과연 이 두 부대가 이번 시즌3에 정식으로 참여할지, 그리고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들과 어떤 대결을 보여줄지에 기대와 궁금증이 커진다.

제작진은 “대한민국 원조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강철부대’가 시즌1,2의 특징을 보완하고 업그레이드 한 시즌3로 돌아온다. 티저에서도 알 수 있듯, 새롭게 미군 부대까지 합류해 대한민국 정예 특수부대들과 맞붙으며 ‘올타임 최강자전’다운 역대급 재미를 선사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비드라마 TV 화제성 TOP10’, 넷플릭스 ‘오늘 대한민국 TOP10 시리즈’ 1위에 빛나는 대한민국 최초·최고의 밀리터리 서바이벌 ENA·채널A ‘강철부대3’는 오는 9월 19일(화) 첫 방송된다.

사진=‘강철부대3’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