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에 편입 이후 최고 기록

현대건설 사옥 (사진=연합뉴스)
현대건설 사옥 (사진=연합뉴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건설(000720, 대표 윤영준)은 최근 미국 건설엔지니어링 전문지 ENR(Engineering News Record)이 발표한 '2023년 인터내셔널 건설사' 해외 매출 순위에서 지난해 보다 2단계 오른 1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총 매출 167억5000만 달러 가운데 해외에서 68억3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8.6% 증가했다.

이번 순위는 현대건설이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한 이후 역대 최고 순위다. 국내 건설기업 가운데는 유일하게 10위권 대에 진입했다.

지역별로는 중동(3위)과 아시아(5위)에서 톱10에 이름을 올리고, 석유화학(6위)·발전(10위) 부문에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이같은 실적은 사우디 마르잔 가스처리 공사, 필리핀 남부철도 공사, 파나마 메트로 3호선 등 메가 프로젝트가 본궤도에 오른 데다가, 주력 시장인 중동과 아시아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원팀코리아의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를 통해 해외 진출 가속화와 성장세가 기대되는 만큼 세계적인 기술력과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통해 K건설기업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