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증권경제신문=정인영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이달부터 두달간 소비자보호를 위한 그룹 공동 캠페인 ‘신(新)한과 함께 하세요’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보이스피싱 예방(지켜요), 숨은금융자산 찾아주기(찾아요),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막아요) 등 세가지로 구성된 캠페인이다.

먼저 ‘지켜요’는 영업점,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 및 보이스피싱 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한다. 또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앱인 ‘지켜요’ 론칭과 함께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번째 ‘찾아요’는 은행 휴면예금, 카드사 미사용포인트, 보험사 미수령보험금 등 고객의 숨은 금융자산을 적극적인 안내 및 홍보를 통해 찾아주는 캠페인이다. 

세번째 ‘막아요’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2주년 맞이 특별강좌 △금융소비자 권리를 알림톡 등을 통해 안내하는 ‘고객권리는 고객에게’ 캠페인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관련 그룹사 자체 점검 및 맞춤 컨설팅 지원 등을 위한 캠페인이다.

앞서 신한금융은 지난 7월 지주회사에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하고, 이어 8월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략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