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1일 분할···SK디앤디는 부동산 전문회사로 존속

SK디앤디 로고 (사진=SK디앤디)
SK디앤디 로고 (사진=SK디앤디)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SK디앤디(210980, 대표 김도현)는 15일 이사회를 열고 인적 분할을 통해 에너지 전문회사인 에코그린(가칭)을 신설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존속회사인 SK디앤디는 부동산 전문회사로서 공간 플랫폼 및 솔루션 사업을 계속한다. 분할회사인 에코그린은 친환경 에너지 사업 가속과 함께 솔루션 및 중개 플랫폼을 통한 전력거래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분할 비율은 순자산 가액을 고려해 존속회사 77%, 신설회사 23%로 결정됐다.

두 회사는 내년 2월 주주총회를 거쳐 3월 1일 자로 분할된다. 내년 2월 28일부터 한 달간 주식거래가 정지되며, 내년 3월 29일 각각 변경 상장과 재상장을 거쳐 새롭게 출범할 방침이다.

SK디앤디는 "그간 부동산과 에너지 모두 각각 성장성이 높은 시장이지만 이질적인 산업적 특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가치가 온전히 반영되지 않아 저평가됐다"며 "인적 분할을 통해 각각 정체성을 명확히 해 시장에서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디앤디는 주식 수 증가를 통해 거래량을 개선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에코그린 액면가를 200원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분할 비율에 따라 배정된 에코그린 발행주식 수는 2461만 6295주로 늘어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