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앵커/캐스터/DJ 등 방송 직업 체험···만화 더빙 실습까지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KT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특수학교인 부천혜림학교 고등학생 17명을 초청해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를 견학하고 다양한 미디어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KT 그룹 미디어 투어’(이하 투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KT 그룹 미디어 투어’는 환경적 이유 등으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충분히 누릴 수 없었던 학생들에게 일일 미디어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나아가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되어 17회차를 맞이한 KT 그룹의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이다. 

KT 그룹의 미디어 기업 KT스카이라이프, HCN, KT알파 등 그룹사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하고 있다.

투어 참가자들은 실제와 똑같이 구성된 뉴스 스튜디오를 견학하며 여러 가지 방송 장비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 진행된 실습에서 뉴스 방송 진행, 오늘의 날씨 예보 등을 통해 일일 뉴스 앵커/기상 캐스터가 되어 TV에서만 접하던 방송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KT 그룹 미디어 투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KT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학생들의 문화 체험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의 미디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