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원더랜드
K-원더랜드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제2회 UCG어워즈’를 13일부터 다음달 11월 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 콘텐츠 창작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이벤트로, K-원더랜드 대표 아바타 ‘K-원더스타즈’ 6번째 멤버를 찾는 아바타 오디션, 댄스 동작을 활용한 제페토 포토부스 이벤트에 연이은 행사다.

특히 UGC 어워즈는 지난해 열린 1회 대회를 통해 ‘한류팬이 직접 콘텐츠 창작자가 되어 메타버스를 통한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구축한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는 올해 새단장 오픈하여 50만 명 이상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2023 K-원더랜드 확장 월드는 기존의 월드 3개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1개의 월드를 신규로 개발했다. Z세대 취향을 반영한 상호작용 콘텐츠와 게임 요소가 대폭 증가했으며 케이팝·드라마·웹툰·영화·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메타버스 세계에 구현했다.

K-원더랜드는 제페토 앱을 통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K-원더랜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제2회 UCG어워즈’를 13일부터 다음달 11월 12일까지 개최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