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협회 이사장으로 선출된 방순정 작가.
작가협회 이사장으로 선출된 방순정 작가.

[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가 새로운 이사진을 선출해 세대교체와 변화를 예고했다.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이하 작가협회)는 14일 “방순정 작가를 이사장으로, 홍은미, 이윤성 작가를 부이사장으로, 김세겸 작가를 영상작가전문교육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방순정 이사장은 앞서 7일 중구 페럼타워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이사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해 만장일치로 재임에 성공했다. 작가협회 혁신에 대한 회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번 투표로 재확인한 방순정 이사장은 “작가협회에 새 바람을 일으킬 이사진을 모시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쏟았다”며 “새로운 이사진과 함께 하는 작가협회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작가협회 전임 이사장이자 원로인 지상학 작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협회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방 이사장의 노고와 성과를 칭찬한다”며 “신구가 조화로운 협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새 이사진을 격려했다.

작가협회 부이사장으로 선출된 홍은미 작가.
작가협회 부이사장으로 선출된 홍은미 작가.
작가협회 부이사장으로 선임된 이윤성 작가.
작가협회 부이사장으로 선임된 이윤성 작가.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 ‘그대 이름은 장미’ 등을 쓴 홍은미 부이사장은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하는 모든 영상작가를 품을 수 있는 작가협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화 ‘간신’,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등을 쓴 이윤성 부이사장은 “협회교육원 출신으로 협회에 애정이 많다. 송길한 선생님의 유지를 받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화 ‘자산어보’, ‘변산’ 등을 쓴 김세겸 영상작가전문교육원장은 “신인 작가를 육성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며 “기존 영상작가전문교육원을 비롯,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창의인재동반사업과 영화진흥위원회 씬원 아카데미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만큼 다시 한번 한국 영상 콘텐츠 작가의 인큐베이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가협회 이사장으로 선출된 방순정 작가.
작가협회 이사장으로 선출된 방순정 작가.

아울러, 작가협회 측은 “미국, 대만, 인도 등의 작가에이전시에 협회 작가들을 소개하는 글로벌마켓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효민 (영화 ‘82년생 김지영’), 왕혜지(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이신지(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조승희(영화 ‘헌트’), 김민숙(영화 ‘헨젤과 그래텔’) 작가를 1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으며, “내년에도 한국영화인총연합회와 함께 서울충무로영화제를 창작자가 주축이 된 특별한 영화제로 꾸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작가협회는 “OTT 시리즈, 웹드라마, 웹툰 등 타 분야 스토리 작가들의 입회도 열려있다”며 “장르와 매체의 경계가 무너진 만큼 앞으로는 모든 스토리 창작자의 권익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