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소재 선사와 계약, 현대삼호重 건조해 2027년까지 인도

HD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조감도. HD현대 제공
HD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조감도. HD현대 제공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HD한국조선해양이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며 이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1일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소재 선사와 4억 3240만 달러(한화 5600억) 규모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4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 2027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로써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총 38척의 초대형 LPG·암모니아 운반선 중 약 61%에 해당하는 23척을 수주하게 됐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어, 이를 실어나를 수 있는 선박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암모니아 연료공급시스템 개발에 성공했으며, 올해 9월 ‘가스텍 2023’에서는 암모니아 이중연료추진 시스템과 암모니아 벙커링선 등에 대한 기본인증(AIP)을 획득하는 등 한발 앞선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풍부한 가스선 건조 경험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암모니아 운반선 수주에 연이어 성공하고 있다"며, "고품질의 선박을 성공적으로 인도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