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루셈
LB루셈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LB루셈은 평판디스플레이의 핵심 반도체 부품인 Drive IC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녀출산과 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LB루셈은 시차출퇴근제, 반반차제도 등 유연근무제 확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자기계발 (교육비) 지원, 임직원 의료비 지원, 가족 휴양시설 제공, 부모님 효도관광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왔다.

LB루셈은 서류 심사와 경영진 및 임직원 인터뷰를 비롯해 직원 만족도 조사, 기관 현장심사, 가족친화인증 위원회 심의 결정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2023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LB루셈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 및 출산과 양육을 장려하는 가족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임직원의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왔다면서 이번 가족친화기업 인증과 함께 공정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구현하여 ESG 인권 경영 실천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