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블 디카본 홈페이지 메인 화면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웨이블 디카본 홈페이지 메인 화면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SK에코플랜트는 디지털 탄소 관리 서비스 '웨이블 디카본'(WAYBLE decarbon)의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탄소 배출량 측정부터 실제 감축 방안까지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준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명칭은 SK에코플랜트의 디지털 환경 솔루션 서비스 브랜드인 '웨이블'(WAYBLE)에, 탈탄소를 의미하는 '디카본'(Decarbon)을 조합한 것이다.

이용자는 서비스 화면에서 사업장별 탄소 배출량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용수·폐기물 등 환경 데이터도 관리할 수 있다.

기업 자체 시스템 혹은 외부 기관과 연동된 환경 데이터를 자동 입력해 주는 기능이 적용됐고, 최신 탄소 관련 제도 등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패턴 분석과 광학문자판독(OCR)을 통해 데이터 입력 오류를 검증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검증 과정에서 필요한 증빙 자료 및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도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기후 대응이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면서 데이터 기반 탄소 배출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다른 기업들의 환경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적극 수행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