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결혼 10년 차’ 정대세-명서현 부부가 MBN 신규 예능 ‘한 번쯤 이혼할 결심’에 출연해, ‘가상 이혼’에 돌입한다.

2024년 1월 14일(일) 밤 9시 30분 첫 방송 예정인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스타 부부들이 ‘가상 이혼’이라는 파격적 설정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리얼한 일상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이혼을 고민하게 된 속내와 ‘가상 이혼’을 통해 겪게 되는 각종 현실적인 상황들을 낱낱이 보여주는 전무후무한 ‘가상 이혼 관찰 리얼리티’다. 국민 MC인 김용만과 ‘8년 차 싱글맘’ 배우 오윤아가 MC로 캐스팅됐으며, ‘결혼 10년 차’인 정대세-명서현 부부가 출연을 확정해 ‘가상 이혼’ 후의 일상을 공개한다.

정대세-명서현 부부는 슬하에 1남1녀를 두고 있으며, 현재 10개월 째 ‘처가살이’ 중이다. 최근 두 사람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가상 이혼’을 결정한 이유와 부부 관계에 대해 솔직한 생각을 밝히는데, 우선 “다시 태어나도 내 배우자를 선택한다 vs 안 한다”라는 질문에 ‘동상이몽’ 답변을 내놓는다. 정대세가 고민 끝에, “(그래도) 다시 결혼한다”고 답하는 반면, 명서현이 “전 여자 정대세로 태어나서, 결혼을 안 할 것”이라고 선언하는 것. 나아가 “각자에게 결혼 생활의 의미는 무엇이냐?”란 질문이 나오자 정대세는 “눈치 게임 같다”라고, 명서현은 “희생 같다. 나만의 희생”이라며 한숨을 쉰다.

무엇보다 정대세는 최근 ‘처가살이’ 때문에 결혼 10년 만에 이혼을 생각하게 됐다고 해 놀라움을 안긴다. 그는 “축구 선수 은퇴 후, 한국으로 넘어와서 처가살이를 하면서 처음으로 ‘이대로는 못 살 것 같다’는 생각에 이혼까지 떠올렸다”고 밝힌다. 그러면서 “아내가 말을 거칠게 한다. 남자인 저의 자존심을 다 짓밟는다”라고 아내에게 서운했던 점을 토로한다. 이에 대해 명서현은 “저도 첫 아이 임신했을 때, 입덧이 심했는데 남편이 운동하고 돌아왔다는 이유로 탄산수를 사달라는 내 부탁을 거절했다. 그때 처음 진지하게 이혼을 생각했다”면서 “아마 이혼이라는 걸 한다면, 남편은 되게 좋아할 것 같다. 잔소리도 안 듣고 구박하는 사람도 없으니 편안할 것”이라고 받아친다. 나아가 “운동 선수 남편을 10년간 내조한다는 게 저를 많이 포기하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 저도 굉장히 지쳐 있는 상태”라고 덧붙인다. 과연 두 사람이 ‘가상 이혼’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방송 사상 전무후무한 ‘가상 이혼 관찰 리얼리티’인 MBN 신규 예능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내년 1월 14일(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 제공=MBN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