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국내외 K-POP 팬들이 주목하는 신예 규빈의 글로벌 인기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스포티파이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지난 1월 발매된 규빈의 정식 데뷔곡 'Really Like You'이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8일 기준 데뷔 한 달만에 월간 리스너 약 15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에서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대만 2위, 홍콩 6위, 싱가포르 10위, 대한민국 11위, 말레이시아 11위, 태국 23위 등 다양한 국가 차트에서 이름을 올리며 자체 '커리어하이'를 달성해 눈길을 끈다. 

스포티파이 '바이럴 50'차트는 각 국가 및 지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장 많이 바이럴 및 스트리밍 되고 있는 곡을 기록한 차트로 리스너들의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불리고 있어 규빈의 차트 순위 진입은 의미가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 

규빈의 글로벌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이유로는 K-POP 5세대에서는 보기 드문 10대 여자 솔로가수라는 점에서부터 뛰어난 라이브와 기타 연주 그리고 청아하고 유니크한 음색, 다채로운 SNS 콘텐츠가 손꼽힌다. 

이와 함께 국내, 해외 가릴 것 없이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 BGM으로 퍼져나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점이 인기 급상승의 요인으로 꼽히고 있어 글로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규빈의 정식 데뷔곡 'Really Like You'는 상대를 향한 벅찬 마음을 담은 가사와 시원한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틴팝(Teen Pop) 장르의 곡으로 열일곱의 사랑을 규빈의 유니크한 음색으로 풋풋하고 청량하게 표현해 10대는 물론, 10대를 겪은 모든 리스너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규빈은 음악방송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K-POP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