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이창섭 이어 엄지윤까지 무인도에 뜬다!”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의 이창섭과 ‘상팔자 : 매일 VIP 되는 여자’(이하 상팔자)의 엄지윤 등, 오오티비의 대표 콘텐츠 주역들이 일제히 '무이자 : 무인도에서 이어 사는 자’(이하 무이자)로 집결해 화제를 낳고 있다.

‘~하는 자’ 시리즈로 MZ세대들의 폭발적 호응을 얻고 있는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가 신규 예능 '무이자’를 통해 세계관 대통합에 나서 눈길을 끈다. ‘무이자’는 무인도에서 여러 출연진들이 릴레이로 생존 환경을 만들어가는 생리얼 개척 예능. 첫 주자로 '전과자’의 이창섭이 ‘1대 문명인’인 ‘무일자’로 스타트를 끊은 데 이어, ‘대표자 : 지역을 대표하는 자’(이하 ‘대표자’)의 나선욱-홍상표-강현석이 2대 문명인인 ‘무이자’의 배턴을 이어받았다. 3대 문명인인 ‘무삼자’로는 ‘무일자’ 이창섭의 소환에 응답한 인기 유튜버 ‘말왕’이 출연하였고, 29일(오늘) 공개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상팔자’의 엄지윤이 4대 문명인 ‘무사자’로 맹활약하며, ‘상팔자’에서 드러냈던 유쾌한 매력을 무인도에서도 제대로 뿜어낼 전망이다.

‘상팔자’에서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의 VIP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리뷰했던 엄지윤은 ‘무이자’에서도 “매일 VIP가 되고 싶은 여자”라며 화려하게 등장한다. 에너지 넘쳤던 오프닝도 잠시, 엄지윤은 “’상팔자’를 하다가 무인도에 표류하려니 새벽에 악몽을 꿨다”며 ‘등급 하락’에 체념해 짠내 웃음을 안기기도. 이후 엄지윤은 제작진에서 준비한 무인도 생존용품 중 ‘양념장 세트’에 강한 끌림을 보이고, “무인도를 ‘로얄 섬’으로 만들어보겠다”는 당찬 포부와 함께 무인도에 입성한다. 실제 본격적인 생존이 시작되자 엄지윤은 채집 활동으로 얻은 식재료와 양념장 세트를 활용해 어디서도 선보인 적 없는 ‘美친 요리 실력’을 드러낸다고. 더욱이 그는 다음 ‘무이자’를 위해 야무지게 대파를 심는 이른바 ‘파테크’까지 감행, 무인도에 야무지게 적응하는 면모로 구독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앞서 ‘무이자’에는 오오티비 대표 콘텐츠의 주역들이 출연해 이른바 ‘세계관 대통합’을 이루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왔다. 릴레이로 무인도를 발전시키며 저마다의 개성과 매력, 예능감을 발산하며 재미를 선사해온 것. 첫 주자로 나섰던 ‘전과자’의 이창섭은 전국 대학교의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던 중, 방학을 맞아 휴가를 보내주겠다는 제작진의 꾀임에 넘어가 무인도에 입성, 최초의 거주지를 만드는 등 무인도 개척에 진심인 모습을 보였다. 또 대표 ‘I(내향형)’ 연예인답게 무인도에서 오히려 힐링을 즐기는 모습으로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 2대 문명인으로는 각 지역 대표 출연자들의 지역 부심 배틀 토크쇼 ‘대표자’의 나선욱-강현석-홍상표가 배턴을 이어받아, 표고버섯과 전복 등을 채집하며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 외에도 ‘전과자’ 이창섭이 최근 ‘전역자 : 전 세계 모든 역을 리뷰하는 자’에 수원 토박이로 깜짝 등장, 수원역 맛집 정보를 공유하며 호스트 이이경과 친근하게 티키타카를 나누기도. 이처럼 오오티비 콘텐츠들간의 세계관 통합은 시청자들에 한층 다채로운 재미를 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창섭, 나선욱-강현석-홍상표 등에 이어 ‘4대 무이자’로 엄지윤이 나서는 ‘무이자’는 29일(오늘) 오후 6시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 채널에서 공개된다.

사진 제공=오오티비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