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독박투어2’의 유세윤이 사이판 여행에서 ‘최다 독박자’로 결정돼, 아찔한 파도 속 ‘참치잡이’ 벌칙을 완수했다.

지난 3월 2일 방송된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2’(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9회에서는 ‘개그맨 찐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사이판에서의 마지막 날을 알차게 즐기는 모습이 펼쳐지는 한편, ‘최종 독박자’로 선정된 유세윤이 ‘참치잡이 배 타고 참치 잡기’라는 초강력 벌칙을 수행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독박즈’는 경비행기를 타고 들어간 ‘티니안 섬’에서 로컬 스타일로 문어 라면을 끓여 먹은 뒤, 사이판으로 돌아왔다. 저녁 식사를 위해 렌터카를 빌리기로 한 이들은 ‘추억의 아이큐 게임’으로 ‘렌터가 비용 내기’ 독박 게임을 했다. 계산기를 머리에 다섯 번 두드린 후 제일 낮은 숫자가 나온 사람이 ‘독박자’가 되는 방식인 것. 여기서 유세윤은 가장 낮은 숫자인 0.3점을 받아 꼴찌가 됐다. 순식간에 ‘4독’으로 치고 올라온 유세윤은 망연자실하며 렌터카 비용을 지불했다.

잠시 후 렌터카를 타고 도착한 곳은 사이판의 유명한 일몰 스폿이자 BTS(방탄소년단)가 화보를 찍어 전 세계적인 핫플이 된 레스토랑이었다. 등대를 개조해 아름다운 외경을 자랑하는 이 식당에서 ‘독박즈’는 “여기가 BTS가 왔던 곳이야?”라고 감탄한 뒤 곧장 ‘BTS 따라잡기’에 들어갔다. 특히 식당 내부에 걸려있는 BTS의 화보 사진을 스캔한 이들은 ‘독TS’를 결성해, 저마다한 BTS 멤버 한명씩을 따라했다. 이때 김준호는 “난 뷔할래~”라고 했다가 “준호 형은 지민이 해야지!”라는 홍인규의 발언에 “지민이 어딨어?”라며 호응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이후 ‘독박즈’는 BTS와 ‘같은 포즈, 다른 느낌’의 단체 셀카를 찍으면서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한바탕 ‘독TS’ 소동을 마친 5인방은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그릴드 바비큐로 배를 푸짐하게 채웠다. 이후 ‘식사비 독박자’ 선정을 위해 ‘생수통에 모자 걸기’ 게임을 했다. 그 결과, 김대희가 독박자가 되어 ‘3독’으로 ‘4독’인 유세윤을 맹추격했다. 게임을 마친 뒤, 독박즈‘는 서로의 독박 횟수를 중간 집계해봤는데, 김준호는 “내가 (게임) 짜기를 주도한 뒤부터는 (독박에) 많이 안 걸린 것 같다”라고 이실직고 했다. 이에 맏형 김대희는 “그럼 어느 한 나라에서 아예 ’짜기 금지‘를 해보는 건 어때?”라고 제안했다. 장동민 등 멤버들은 “좋다”고 동의한 뒤 “다음 나라부터 ’무짜 여행‘을 해보자. 근데 만약 누군가 짜다가 걸리며 그 사람이 ’ALL 독박자‘가 되는 거다”라고 엄포를 놓아, 다음 ’무짜 여행‘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식당에서 나온 이들은 김대희가 예약한 두 번째 숙소로 이동했다. 외관부터 럭셔리한 리조트를 확인한 ‘독박즈’는 모두 만족했고, 김대희는 방 2개에 총 1140달러(한화 약 148만원)를 결제해 ‘맏형’다운 플렉스를 보여줬다. 이에 멤버들은 “이제부터 대희 형을 ‘원 사우전드 달러 형’이라 하자”라며 리스펙 했다. 그런데 갑자기 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고, 김대희는 “천 달러가 넘는 금액을 결제했더니 카드사에서 ‘도난 여부’를 확인하는 전화가 왔다”며 웃었다. 이후, 독박즈는 2개의 방이 연결된 커넥티드 룸에 들어서 침대 배정 게임을 한 뒤 마지막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 날 아침, ‘독박즈’는 리조트 내 식당에서 뷔페 조식를 먹었다. 한국식 메뉴가 많은 것에 흡족해한 멤버들은 폭풍 식사를 했고, 그러던 중 리조트에서 준비한 아침 체조 이벤트인 ‘오프닝 댄스’가 시작되자 ‘독박즈’ 대표로 홍인규가 참가했다. 홍인규는 아이들 틈에 껴서 열심히 ‘체조 댄스’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식사를 마친 뒤에는 대망의 ‘사이판 최다 독박자’ 선정 게임이 펼쳐졌다. 4독으로 1위인 유세윤과, 3독으로 2위인 김대희만 ‘독박 게임’에 참여하기로 한 가운데, 두 사람의 ‘복불복’성 게임에서 김대희가 승리해 ‘최다 독박자’는 유세윤이 됐다. 결국 유세윤은 최종 벌칙인 ‘참치잡이 배 타고 참치 잡기’를 하기 위해 궂은 날씨에도 배를 탔다.

‘참치잡이’ 배에 오른 유세윤은 ‘트롤링 낚시’를 시도했다. 얼마 후 그는 배 멀미를 심하게 했다. 알고 보니 장동민이 ‘니플 패치’를 ‘멀미 약’으로 속여 건네, 이를 귀 밑에 붙이고 있었던 것. 그럼에도 유세윤은 ‘트롤링 낚시’에 집중했고 마침내 참치는 아니지만, ‘만새기’를 낚는 데 성공했다. “내가 해냈어!”라고 포효한 유세윤의 모습이 짠한 웃음을 안긴 가운데, 다음 ‘무짜 여행’이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을지에 기대감이 치솟았다. 시즌2에서 벌써 두 번이나 ‘최다 독박자’가 된 유세윤과, 유일하게 ‘최다 독박자’를 피해간 장동민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나만 아니면 돼!”를 외치는 ‘찐친 개그맨’ 5인방의 리얼한 여행기를 담은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2’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된다. 채널S는 SK브로드밴드 Btv에서는 1번, KT 지니TV에서는 44번, LG U+TV에서는 6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채널S, SK브로드밴드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