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대표 식자재 활용,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수상작 바탕 편의점 상품화 계획

신안군-이마트24 업무협약 (사진=이마트)
신안군-이마트24 업무협약 (사진=이마트)

[증권경제신문=이상윤 기자] ‘김밥 맛집’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는 이마트24가 ‘세계김밥페스타’를 개최하는 전남 신안군과 손잡았다.

편의점 이마트24와 신안군은 5일 오전 10시 30분 전라남도 신안군에 위치한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마트24와 신안군은 이번 MOU를 통해 ▲ 신안군 대표 식자재를 활용한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 개발 ▲ 양사 협력을 통한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진행 및 홍보 ▲ 편의점 상품화를 위한 연구 및 디자인 협력 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신안군이 주최하는 ‘신안세계김밥페스타’에 참여해, 김밥 대회의 수상작을 편의점에 맞게 상품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신안군이 쌀 소비 촉진과 함께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김밥을 주제로 지난해 처음 개최한 행사다. 제2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오는 4월 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신안세계김밥페스타 내 김밥 대회 수상작을 바탕으로, 신안군에서 생산되는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 김밥 상품을 올해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이마트24는 상품 개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안군의 우수한 식자재를 활용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품질 높은 상품을 선보여 ‘김밥 맛집’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