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러스코리아
에어러스코리아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에어러스코리아는 미국 우주재단으로부터 우주기술 인증을 받은 액티브퓨어 기술의 에어러스 퓨어앤클린 공기청정기를 BNPL(Buy Now, Pay Later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 플랫폼인 로마드에 런칭 한다고 전했다.

BNPL 서비스란,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결제 업체가 소비자를 대신해 먼저 대금을 지불하면 소비자가 여러 차례에 나눠 결제 업체에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에 에어러스코리아는 “고가의 퓨어앤클린 공기청정기를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판단하여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액티브퓨어 기술은, 필터식 공기청정기나 일반 공기살균기의 공기정화 메커니즘인 필터를 통과하는 유해물질 제거 방식이 아닌, 특수 정화이온을 생성하여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으로 퍼트려 줌으로써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혹은 공기살균기의 정화효율보다 더욱 효과적인 오염원 제거가 입증된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ESG 경영에도 도움이 되는 기술로, 필터식 공기청정기는 그 성능을 높이기 위해 더 촘촘한 필터와 강력한 모터가 필요한 반면, 액티브퓨어 기술은 고성능의 필터나 강력한 모터가 필요 없어 에너지 사용을 크게 줄이며,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