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뉴 카테고리 제품 개발 가속화 전망

영국 사우스햄튼 혁신 센터에서 과학자 및 엔지니어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제공=BAT로스만스
영국 사우스햄튼 혁신 센터에서 과학자 및 엔지니어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제공=BAT로스만스

[증권경제신문=이상윤 기자] BAT가 영국 사우스햄튼에 위치한 글로벌 R&D(연구 및 개발) 본부에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구축하고, 변화를 이끌어 갈 최첨단 혁신 센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혁신 센터는 3천만 파운드(약 505억 원) 규모로 조성됐으며, 잠재적 위해 저감 제품군 개발을 위해 특별히 설립됐다. 이번 센터 설립을 통해 BAT의 R&D 역량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 센터는 총 9개의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머금는 담배, 액상형 전자담배의 액체 및 향료, 궐련형 전자담배, 그리고 니코틴을 넘어 보다 덜 위해하고 만족감을 주는 제품에 대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품 패키지, 엔지니어링, 혁신 개발 및 시스템 통합 작업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BAT 과학연구총괄 제임스 머피 박사는 “이번 신규 R&D 시설은 BAT의 혁신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를 제시하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현실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성인 흡연자의 비연소 제품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공중 보건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증거가 필수적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BAT는 글로벌 R&D 팀의 최첨단 연구 및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