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명물 ‘만석 닭강정’ 10분 만에 준비 수량 완판, 앵콜 방송도 매진

롯데홈쇼핑이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사진은 만석닭강정, 샤크닌자 청소기 판매 방송 모습.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사진은 만석닭강정, 샤크닌자 청소기 판매 방송 모습. 롯데홈쇼핑 제공

[증권경제신문=이상윤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판매한 속초 ‘만석닭강정’이 10분 만에 완판되고, ‘샤크닌자’ 청소기 라방에 50만 명의 시청자가 몰리는 등 이색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유튜브,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미국 가전기업 ‘샤크닌자’ 청소기의 숏폼 홍보 콘텐츠를 공개한 후 지난 20일 ‘엘라이브’에서 판매한 결과, 시청자 50만 명이 몰렸다. 

앞서 1월, 속초 명물 ‘만석 닭강정’을 판매해 10분 만에 준비한 물량 500세트가 매진된 데 이어, 지난달 진행된 앵콜 방송에서도 30분 만에 완판됐다. 또한 ‘자코모 소파’ 는 60분 동안 3억 원, ‘살롱 드 마스터’ 샴푸가 10분 동안 6천 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제주도 여행상품, 청소 전문 서비스 ‘청소연구소 이용권’, ‘디즈니 굿즈’ 등 이색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를 통한 구매가 상승세를 이어감에 따라 생방송 편성을 4배 확대하고, 다양한 이슈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콘텐츠도 공개한다.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롯데자이언츠 굿즈’를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 

12일 ‘롯튜브’를 통해 담당MD가 직접 굿즈 소싱 과정, 에피소드 등을 전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19일 ‘엘라이브’ 에서 8종 구성의 굿즈 세트를 판매한다. 이날 판매하는 상품 구성은 18일롯데아이몰에서 공개한다. 

TV생방송 판매 예정 상품을 ‘엘라이브’에서 먼저 공개하는 등 멀티채널 전략도 강화한다. 13일 오후 6시 ‘롯데호텔 배추김치’를 판매한 이후 다음날인 14일 ‘최유라쇼’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3일 17만 구독자를 보유한 피부과 전문의 ‘피알남’이 출연해 ‘더센트 시카크림’을 판매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