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쿨 AI
슈퍼스쿨 AI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학교 온라인 통합 관리 시스템 슈퍼스쿨에서 AI 서비스를 론칭했다.

고교학점제가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활동 관리가 중요해진 가운데, 슈퍼스쿨 AI는 학생의 기본 정보, 내신, 모의고사, 진로 등의 데이터를 취합, 분석하여 한 눈에 보기 쉽게 도식화된 자료로 제공하고 이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진로 진학에 필요한 맞춤 활동 계획을 제시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활동 진행에 있어 번거로웠던 기존의 과정을 대폭 개선했다는 것이 특징인데, 대게 하나의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지, 설문, 참여자 관리, 결과물 수합, 수상자 정리 등 많은 업무가 필요 하나 슈퍼스쿨은 온라인 통합 시스템으로서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공유, 취합하기 때문에 복잡했던 일련의 과정을 없앴다. 이에 따라 교사들의 더 폭 넓고 원활한 교육 활동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스쿨 AI 서비스에서는 GPT가 작성한 생활기록부 초안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 자연어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학생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화된 생활기록부 초안을 교사에게 제공함으로써 다각적이고 입체적으로 학생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학생 개인별 활동 진행부터 생활기록부까지 모든 것이 온라인에 기록되고 보관되는 만큼 보안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슈퍼스쿨 관계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한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서버를 사용함으로써 보안에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