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푸드빌 제공)
(사진=CJ푸드빌 제공)

[증권경제신문=김경희 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에서 13년 연속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 조사를 통해 국내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해 지수화한 것으로 매년 산업별로 발표하고 있다. 빕스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각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빕스는 1997년 서울 등촌동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7년간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시즈널 샐러드바라는 큰 방향성을 토대로 매 계절마다 메뉴 개정을 통해 샐러드부터 바비큐, 해산물, 파스타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빕스 스테이크 마스터자체 인증제도를 통해 숙련된 셰프가 안심, 채끝, 립아이 스테이크부터 최상급 부위인 본인스테이크까지 다양한 스테이크를 제공한다. 하나의 메뉴로 2~3가지를 맛볼 수 있어 여러 명이 취향에 따라 즐기기에 제격인 스테이크 콤보&플래터카테고리도 마련했다.

이러한 특장점으로 고객 충성도도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빕스의 단골 고객층인 빕스 매니아고객수는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으며, 재방문율도 17% 이상 늘어났다. ‘네버엔딩 미식 버라이어티브랜드 캠페인 광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가 약 천 만회에 육박하는 등 좋은 호응을 얻으며 고객을 견인하는 역할을 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는 앞으로도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는 외식 공간으로서 한층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