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웹사이트 호환성 확보 및 보안 취약점 제거를 위해 도가 운영 중인 웹사이트 6개를 대상으로 액티브X 전면제거에 나선다.

충남도는 총 4억1800만원을 투입해 도가 운영 중인 대민용 웹사이트 4개와 업무용 웹사이트 2개 등 총 6개를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액티브X 제거 작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액티브X는 마이크로소프트(MS) 웹브라우저인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서 각종 결제·인증·보안 등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는 특정 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모든 이용자가 액티브X를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데다 IE를 제외한 다른 웹브라우저는 액티브X가 적용된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었다.

도는 지난해 4월부터 액티브X 제거 계획을 수립해 도 소관 웹사이트 내 액티브X 사용실태를 파악하고, 예산을 확보해 지난해 7월 액티브X 제거 작업에 착수했다.

액티브X 제거가 추진되는 웹사이트는 ▲3차원생활공간정보 ▲원격건강 모니터링 ▲대백제역사문화자료관 ▲농업기술원 등 대민용 웹사이트 4개와 ▲3차원공간정보 ▲교육운영시스템 등 업무용 웹사이트 2개 등 6개다.

현재 도 농업기술원 웹사이트의 액티브X는 제거를 완료했으며, 나머지 5개에 대해서도 연내 작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웹사이트 6개에 대한 액티브X 제거가 모두 완료되면 도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웹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