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 주유소 서비스 '자몽'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몽(自夢)은 '자동차가 꿈꾸는 모바일 주유소'라는 의미로, O2O(Online to Offline·온-오프라인 연계) 기술을 접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주유소를 선택해 결제한 후 주유소를 방문해 간편하게 주유할 수 있다.

자몽은 주유소 위치·가격·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멤버십회원 할인·OK캐쉬백·주유쿠폰 등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외에 페이코·시럽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수단도 이용 가능하다. 결제 후 주유소에서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미리 설정한 대로 주유할 수 있다. 결제 당일 주유하지 않으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된다.

SK네트웍스는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신한카드 △하나카드 △BC카드 등 제휴카드 3개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

앞으로 신한카드 FAN클럽 제휴사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하나카드 1Q페이 모바일앱과도 연동시킬 예정이다. 또한 BC카드 이용객에게 주유권 지급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방침이다.

자몽 서비스는 수도권 200개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서 선제공된다. 이용 가능 주유소는 올 연말까지 300개소, 내년에는 1000여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자몽 출시를 맞아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들에게 리터당 20원 이상의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신용카드와 중복 할인 가능하다. 또 주유 금액별로 스탬프를 적립해 추가 할인 및 선물 쿠폰을 증정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고객이 놓치기 쉬운 혜택까지도 알아서 챙겨줌으로써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데 역점을 뒀다"며 "지난해 말 자몽 개발 이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