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 <제공=롯데>

서울 시내면세점을 운영할 새 사업자로 현대백화점, 신세계디에프, 롯데면세점이 선정됐다. 반면 이들과 경쟁을 벌었던 SK와 HDC신라는 탈락의 쓴잔을 마셨다.

또 서울지역 중소·중견 면세점에는 탑시티, 부산은 부산면세점, 강원은 알펜시아가 새로 선정됐다.

관세청은 17일 충남 천안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면세점 특허 사업권 신청업체들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등을 심사한 뒤 이날 오후 이같은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관세청은 지난해와 달리 이번에 처음으로 선정된 업체가 취득한 총점과 세부 평가항목별 점수를 발표했다.

관세청이 내놓은 심사결과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이 801.5점을 얻어 1등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롯데백화점(800.1), 신세계DF(769.6) 순이었다.

서울지역 중소·중견기업 면세점 부문에서는 ㈜탑시티가 761.03점을 얻어 사업권을 따냈다. 부산 지역에서는 721.07점을 받은 ㈜부산면세점이, 강원 지역에서는 ㈜알펜시아가 699.65점으로 특허를 따냈다.

한편 관세청은 최근 면세점 추가 특허 사안이 '최순실 게이트'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심사를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지만 '심사를 연기하면 기업들의 이익을 침해할 수 있다'며 원안대로 심사를 진행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