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행 개선 식품 써큐란, 심혈관 질환 예방
혈행 개선 식품 써큐란, 심혈관 질환 예방
  • 이해선 기자
  • 승인 2020.10.2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사진=동아제약 제공)

[증권경제신문=이해선 기자]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흡연과 음주는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금연 및 금주를 위해 노력해야 하고, 걷기, 조깅, 자전거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하다. 운동은 심폐기능 향상과 혈액순환 촉진으로 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여주어 심혈관 질환 발생을 예방한다.

또 음식은 싱겁게 먹고, 채소와 과일, 견과류, 생선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필요하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 받은 은행잎 추출물과 오메가-3 등이 있다. 은행잎 추출물은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오메가-3는 DHA와 EPA를 함유한 필수지방산으로,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영양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오메가-3와 관련한 60건의 연구를 분석한 결과, 48건의 연구에서 혈행 개선의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됐다.

동아제약의 써큐란 알파는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 150mg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240mg을 함유하고 있다. 써큐란 오메가-3 는 생체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로 EPA 및 DHA함유 유지 1000mg으로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혈관 건강이 건강의 중요한 척도인 만큼 혈관 건강에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압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 섭취와 규칙적은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환절기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