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울산 롯데캐슬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출시
롯데건설, 울산 롯데캐슬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출시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10.0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 단지 소개 및 분양 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사진=롯데건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 단지 소개 및 분양 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사진=롯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의 협업을 통해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를 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직방의 기술력으로 모바일 구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의 입지 및 전경을 3D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거리와 각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단지는 오션뷰 조망과 다이빙풀 이용이 특징이기에,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도 '수중 전시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일부 세대는 정보를 현실감 있게 구현해 실내 구조와 아트월, 마감재까지 CG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 챗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도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가상 공간에서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상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입주 후 생활 모습까지 그려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은 울산광역시 북구 산하동 일원에 조성된다. 역대 가장 큰 규모의 롯데리조트(예정) 내에 들어서며, 전체 호실을 2~3룸 및 오션뷰 조망으로 설계해 수요층을 확대하고 희소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