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메타버스 'DL 씨티'에서 창립 83주년 기념
DL이앤씨, 메타버스 'DL 씨티'에서 창립 83주년 기념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10.1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가족과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도 펼쳐
메타버스 'DL 씨티' 미니맵 (사진=DL이앤씨)
메타버스 'DL 씨티' 미니맵 (사진=DL이앤씨)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DL이앤씨(375500, 대표 마창민)가 메타버스에서 창립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DL이앤씨는 국내 현장 및 해외 근무자들까지 모든 임직원이 창립을 기념하고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구성원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을 마련했다.

DL이앤씨는 올해 창립 83주년을 맞은 국내 가장 오래된 건설사다. 1939년 10월 인천 부평역 앞에 '부림상회'라는 건설 자재 판매회사로 첫 발을 내디뎠다. 1947년 '대림산업'으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으로 건설업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며 DL이앤씨로 새롭게 출범했다.

DL이앤씨는 본사 사옥을 비롯해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잠실 종합운동장과 같은 DL 랜드마크로 메타버스 'DL 씨티'를 구축했다. 이곳에서 임직원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회사 역사 및 실적과 관련한 실시간 퀴즈, 방탈출 게임 등이 진행 중이다. 또 DL이앤씨가 론칭한 국내 최초 VR 입주서비스인 디뷰(D.VIEW)를 체험하며 숨은 선물을 찾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편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임직원 가족이 만든 환경교육 팝업북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해 교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입지 않는 옷을 모아 국내 청소년 쉼터, 다문화 가정, 쪽방촌 및 개발도상국 등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