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영화 <외계+인> 1부가 제17회 런던한국영화제(London Korean Film Festival) 개막작으로 상영되며 영국 현지 관객들과 만났다.

예매 오픈 하루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주목받은 <외계+인> 1부는 지난 3일 영국 현대 예술과 문화의 중심기관인 인스티튜트 오브 컨템포러리 아트(ICA-Institute of Contemporary Arts)에서 상영됐다. <외계+인> 1부는 인간의 몸에 가둬진 외계인 죄수의 탈옥을 막기 위해 631년 전으로 가게 된 ‘가드’와 ‘이안’이 얼치기 도사 ‘무륵’, 그리고 신선들과 함께 외계인에 맞서 모든 열쇠인 신검을 차지하려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상영 후 영화 저널리스트 리 싱어(Leigh Singer)의 진행으로 최동훈 감독과 관객과의 대화가 이어졌다. 최동훈 감독은 “10년 전에 참석했던 런던한국영화제에 다시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개막작으로 영국 관객을 만나게 되어 더욱 의미 있고, 관객의 반응이 궁금하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관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와이 퀜 완(Wai Kuen Wan)은 “기대 이상으로 너무 좋았다. 2부를 기다리기 힘들고, 3부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극찬했으며, 글로리아 피나망(Gloria Pinamang)은 “김우빈과 김태리 등 주연 배우들이 전에 본 적이 없는 배역을 연기하는 모습이 매우 신선했다.” 며 배우들의 연기에 감탄했다. 브룩 몽고메리(Brooke Montgomery)는 “2부가 정말 기대된다. 영화에 담을 수 있는 이야기가 많아 텔레비전 드라마로 제작되어도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영화 전문잡지 ‘데드라인’(Deadline), ‘사이트 앤 사운드’(Sight and Sound) 등 다양한 외신 매체들도 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하여 최동훈 감독과 한국 영화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BBC 뉴스의 영화 프로그램인 ‘토킹 무비스’(Talking Movies)에서는 한국 영화 특집으로 <외계+인> 1부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한편, <외계+인> 1부는 지난 8월 북미 개봉 이후 로튼 토마토 관객 지수 89%를 기록했으며, 미국 유력 매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포브스(Forbes)는 “<외계+인> 1부는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탐구하려는 최동훈 감독의 즐거운 도전과 식지 않는 열망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버라이어티(Variety)는 “지난 15년간 한국영화의 최전선에서 선두를 이끌고 있는 감독 중 하나인 최동훈 감독은 인간의 몸 속에 숨어든 외계인을 쫓는 현대인들의 이야기를 장르를 비튼 케이퍼 무비로 승화시켰다.”, 뉴욕 타임스(The New York Times)는 “모든 장르가 혼합된 폭발적인 작품 <외계+인> 1부에는 영화 제작을 향한 최동훈 감독의 순수한 즐거움이 고스란히 투영되어 있다.”고 호평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