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 3인이 한국의 넘버원 장인을 찾아가 체력도 정신력도 남김없이 쏟아부으며 전통 노동을 체험하고 그날의 넘버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프로그램 <코리아 넘버원>이 진심을 담은 노동 현장의 생생함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스틸을 공개했다.

국내 최초 로컬 노동 버라이어티를 표방하며 촬영중인 <코리아 넘버원>은 [효리네 민박] [마녀사냥] [일로 만난 사이] 등을 만든 정효민 PD가 연출을 맡아 오는 11월 25일 공개가 예정된 넷플릭스 예능이다.

공개된 스틸은 ‘넘버원 트리오’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이 전통 노동에 열중하는 진지한 모습들과 고된 노동을 함께 체험하며 돈독해진 이들의 팀워크를 엿볼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체험하면서 그 매력을 전한다는 포맷 자체가 새롭고 의미 있다고 생각해 참여하게 되었다”는 이광수와 “<코리아 넘버원>이라는 제목답게 우리나라를 알리는 좋은 취지로 이루어진 작품이라서 참여하게 되었다”는 김연경의 말처럼 한국인도 미처 알지 못했던 한국 곳곳의 전통 문화와 장인들을 소개하는 컨셉으로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진지한 표정으로 노동에 임하는 유재석과 이광수, 김연경의 스틸에서도 느껴지듯, 3인방은 한국 고유의 명맥을 이어가는 전통 노동들을 직접 땀 흘리며 체험하면서 보는 이들에게 우리 문화에 관한 지식과 의미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라고 한다.

여기에 유재석은 “저를 포함해 출연진 세 명이 다들 일을 못하는 것 같다. 서로 자신이 하는 일이 가장 잘 맞는 것 같다”라고 귀띔해 일머리 없는 3인방이 보여줄 웃음 가득한 노동의 현장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시킨다. 온 정신력과 체력을 모두 노동에 쏟아부으며 팀워크를 펼치다가도 ‘그날의 넘버원’이 되기 위해 서로 견제하며 장인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티격태격하는 세 사람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넷플릭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