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CI
DB하이텍 CI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사모펀드 KCGI가 DB하이텍에 회계장부와 이사회 회의록 열람·등사 가처분 신청을 낸 것으로 밝혔다. 

KCGI는 투자목적회사(SPC) ‘캐로피홀딩스’를 통해 DB하이텍의 회계장부 등 열람 및 등사, 이사회의사록 열람 및 등사를 신청하는 가처분을 제기했다.

KCGI는 지난 3월 캐로피홀딩스를 통해 DB하이텍 지분 7.05%를 매입해 2대 주주에 오른 바 있다. 

KCGI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4일 DB하이텍에 주주가치 활동 제고를 위한 자료 등을 요청했지만 DB하이텍은 자료 준비에 시간이 걸린다는 입장을 보였으며, 이달 1일 독립적인 이사회 구성, 내부통제 강화, 주주권익 증진 등을 요구하며 보낸 주주서한에 대해서도 DB하이텍이 형식적인 변명이 담긴 공문만 보내왔다고 밝혔다. 

이어 주주와 소통에 여전히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경영진을 비판하며 “기업가치 훼손을 좌시할 수 없고 자료 은닉 및 폐기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회계장부 열람 및 이사회의사록 열람등사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이어 KCGI는 “주주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유형의 대응도 가리지 않고 수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DB하이텍은 13일 “KCGI의 대면 협의 요구를 수락하고 이를 위해 성의 있는 준비를 하고 있는데 느닷없이 가처분 신청을 했다”며 “KCGI가 주주간 대화에 진정성을 갖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금융 갈무리)
(사진=네이버 금융 갈무리)

한편, KCGI의 가처분 신청 소식이 전해지자 장 초반 하락세를 보이던 DB하이텍 주가는 전일 대비 1.94% 오른 6만 3100원에 장을 마감하는 등 상승세를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DB하이텍 #KCGI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