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주요 활동 및 성과 담아

2023년 한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한화건설부문)
2023년 한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한화건설부문)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한화(000880, 대표 김승모)가 지난 6월 30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비전을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한화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방산부문을 매각하고 한화건설을 흡수 합병했다. 이에 따라 한화는 글로벌부문, 모멘텀부문, 건설부문이 각각 친환경 소재, 장비, 인프라에 집중해 발전해 나가고 있다.

한화는 지난 2021년 3월 이사회 산하에 사외이사를 포함한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친환경 전략의 전문적 심의와 의사결정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했다. 특히 ESG 위원회의 위원 4명 가운데 위원장을 비롯한 3명을 사외이사로 구성, 객관성과 독립성을 높였다.

또 ESG위원회 산하 실무 추진 조직인 'ESG협의체'를 △환경경영 △안전보건 △미래성장 △상생협력 △사회공헌 △인재경영 △지배구조 △DS·DT(Digital Security·Transformation) △컴플라이언스 △코디네이터 10개 모듈로 구성하고 위원회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한화는 2022년 11월 한국ESG기준원에서 ESG평가등급 종합 A를 취득했다. 아울러 2022년도 NICE신용평가의 ESG 평가 결과 우수(A) 등급을 획득하며 ESG 추진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김승모 한화 대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성과를 주주, 고객, 협력사,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며 "글로벌부문, 모멘텀부문, 건설부문이 각각 친환경 소재, 장비, 인프라 분야에서 ESG생태계를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